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블루 호스트(Bluehost) 가입 방법

디지털 노매드에 대한 영상과 여러 블로그를 살펴보다 특이한 점을 발견했다.

예외 없이 거의 모든 유튜브 영상과 블로거들이 도메인 호스트에 대한 소개를 한다는 점이었다.

그 이유를 밝히기 전에 우선 디지털 노마드의 첫 발걸음을 떼고 싶은 사람은 내가 알아본 웹호스팅 업체 중 가장 싸고 서비스도 좋은 블루 호스트에 가입하길 바란다.(30일 무료!)

도메인이 무엇인지는 알았지만, 어떻게 만드는지, 내 개인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샤핑몰에는 1도 관심 없었던 나는 이게 제일 좋은 거구나 하고 자동적으로 블루 호스트에 가입하게 되었다. 

자동적으로 연결되어있는 워드프레스 (Wordpress)로 블로그를 꾸며보기도 하면서, 나만의 www.로 시작하는 홈페이지를 갖게 됐다는 약간의 자부심(?)도 가지게 되었지만, 웬 걸... 나 같은 초 초보자가 건드릴게 아니었다. ( 아.. 이 똥 손..)

나도 이런 홈페이지 갖고 싶다

 

나 같은 초 초보자를 위해 블루 호스트를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www.bluehost.com로 가서 아래의 호스팅 플랜을 가입한다

한달에 2불 차이라 난 Choice plus 를 가입하였다.

2. 마음에 드는 도메인 이름을 넣어보고 next 클릭!( 원하는 도메인 이름이 없을 때는,. net 도 찾아보기 바란다.)

3. Log in information 넣는다.( 나 같은 경우는 구글 계정이 있으므로, 구글 계정으로 그냥 들어갔다)

4. 블루 호스트 패키지에 대한 정보인데 표시되어 있는 부분들은 거의 필요가 없는 부분이기에 지워버려도 된다.

다만, Domain Privacy Protection은 도메인의 주인을 나타내 주느냐 아니냐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남겨둘 것을 권장함.

5. 크레디트 카드 정보를 넣고 Submit을 누른다

 

블루 호스트에 가입을 하게 되면,

1. 하드용량 무제한, 트래픽 용량이 무제한

한국 호스팅의 경유 용량 초과 시 접속제한이 되고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블루 호스트는 무제한임.

2. 가입 시 무료 도메인을 하나 받을 수 있음.

도메인을 보통 따로 구입해야 하는데(약 $10~19) 정도 하는데 하나 공짜로 제공

3. 멀티 사이트 운영 가능

도메인마다 웹호스팅을 받을 필요가 없어서 추가 도메인만 구입한다면, 호스팅 비용을 따로 들이지 않고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음

4. 워드프레스로 구축하게 되면 블루 호스트는 설치를 기본으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블로그 설치가 용이함.

5. 자체 쇼핑몰 프로그램이 있어 쇼핑몰 설치가 가능

 

 

앞서 이야기한 블로거나 유튜버들이 블루 호스트의 가입을 권하는 이유는 멀까?

그건.. 돈이 되기 때문이다!

가입 권유로 나 같은 사람이 가입하게 되면 건 당 $65불을 벌게 된다니.. 안 할 이유가 없겠쥬?

단, 두 건 이상 가입을 해서 $100불이 넘어가야 돈을 찾을 수 있다니 여기서 좌절.. 

저 $100불 벌게 해주세요~ 

블루 호스트 제휴 링크를 받아서 여기에 넣어서 당신이 가입하게 된다면, 나도 부자! ㅋㅋㅋ

 

Best Web Hosting 2020 - Domains - WordPress - Bluehost

× Free Domain Policy If you register a domain with Bluehost when signing up for a hosting account, there is a domain fee that is non-refundable. This not only covers our costs, but ensures that you won't lose your domain name. Regardless of the status of

www.bluehost.com

다음 편에서는 블루 호스트에 연결되는 워드프레스에 대해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