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유튜브 인트로 템플릿 제작 사이트 I 렌더포레스트 I Renderforest

1인 미디어 콘텐츠를 진행하려고 많은 공부와 이것저것 시도를 해보려고 했는데, 브랜딩이라는 것이 중요하더군요.

브랜딩이라는 것이 제 영상에 대한 시그네이쳐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영상에 들어가는 인트로도 굉장히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 더 라구요.

무료 사이트에도 들어가 보고, 인터넷에서 알려진 PPT로 제작을 해보려고 해도 실력이 모자라는 건 둘째 치고, 직장인인 제가 그걸 다 공부하고 다해보려고 하니 정작 본 일을 못하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해서 해외 사이트를 보다가 제 맘에 딱 드는 제작 사이트를 찾아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Renderforest 를 이용한 인트로 

 

인트로 영상 바로 만들기 가기

 

Sign Up | Renderforest

 

www.renderforest.com

한국 국내에서는 velosofy 등 잘 알려진 사이트가 있긴 하지만, 컴맹에 가까운 저로서는 가장 간단한 인포 페이스와 적당한 가격(?)에 맞는 이 사이트가 적격이더라고요.

특히 로고 및 교육 동영상 등을 제작하려고 하시는 제작자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제가 인트로 영상을 만든 것을 공유해볼게요.

첫 화면

 

 

가격표

가격

가격을 아주 영악하게 책정해놨어요.

보통 이런 사이트들을 이용할 때 단기적으로 이용하고 관둘 것이기 때문에 일회성으로 쓰거나 한 달만 쓸 것인데..

저 같은 아마추어의 경우 한 달에 $9.99이지만 1년 약정을 해야 된다는 함정.

와. 가격책정 사악한거 보소

이걸 1년 동안 계속 사용할까? 하는 질문에 한번 사용하는 데는 얼마 일가 싶어서 살펴보면 자연스럽게 구독 플랜(Subscription Plans)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구조 이여요.

그냥 딱 눈감고 1년 구독을 누르고 여러 인트로를 만들어 봤는데, 전 나름대로 괜찮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해요. 

샘플을 만드는 데는 limit이 없고 여러 개의 유튜브 채널을 만들려고 하는 저로서는 채널에 맞는 여러 가지 로고와 인트로 영상이 필요할 거라 예상되거든요.

 

프리버젼 으로 다운을 받을시 워터마크가 찍힘

간단히 비교를 해보면...

1. 무료: 로고는 무료이지만 상업용도(수익이 나는 구조)는 안되니 주의하세요.

2. 약정: 워터마크가 없는 HD720p~HD 1080의 인트로 및 영상을 한 달에 5개에서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어요.

이 글을 읽고 계신 분께서는 저처럼, 인트로 영상을 만든다고 일주일 내내 돌아가지 않는 머리 뜯지 마시고 이 사이트에서 한번 멋진 인트로 만들어 보세요~

렌더포레스트로 인트로 영상 만들어 보기

 

Sign Up | Renderforest

 

www.renderforest.com

 

렌더포레스트로 만든 유튜브 동영상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