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요리

이연복 마라 떡볶이 집에서 만들어 먹어보기

안녕하세요.

일하는 곳이 아무래도 중국 소스 회사이다 보니, 전 같으면 먹어볼 기회도 잘 없었을 텐데,  각 종 소스를 한국음식에 접목해 본다고 저희 집에는 소스가 아주 풍년입니다. 하하

몇 달 전 이연복 셰프의 마라 떡볶이가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 한번 만들어 먹어 보았습니다.

현지에서 먹힐까 라는 프로그램에서 이연복 마라 떡볶이 만들기 재료는 

어묵, 소세 시, 떡, 양배추, 대파, 양파, 두반장, 다진 마늘, 고추장, 고춧가루, 화조유, 타이고추, 마라 소스, 굴소스입니다.

 

만드는 순서는 먼저 기름을 충분히 달군 뒤 파, 마늘, 쥐똥고추(타이고추)를 넣어주고 향을 살려주면 볶아 줍니다.

 

어느 정도 볶은 뒤 고춧가루를 넣어 고추기름을 내듯이 볶아준 뒤, 물을 넣으면서 본격적인 양념 만들기!

고추장, 물엿, 굴소스, 떡, 설탕, 마라 소스를 넣고 보통의 떡볶이를 만들듯이 끓여줍니다.

여기서 잠깐! 미국에 살고 계신 많은 분들이 마라소 소를 어디서 사셔야 되는지를 모르시더라고요

가까운 한인 마트에 가시면 "Soup Base for Sichuan Hot& Spicy Hot Pot" 즉 사천식 핫팟 소스를 일컫는 말인데, 대부분의 분들이 이 제품이 마라 소스라는 걸 모르시더라고요. (머.. 저도 일하기 전에는 몰랐지만 ㅋ)

소스를 졸이면서 이때 소시지, 어묵, 양배추 등의 재료를 넣어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어묵, 양배추 등에서 물기가 나오기 때문에 탈 위험은 없으니 그냥 넣으셔도 됩니다.

재료가 다 익으면 화죠유를 넣어 마무리하면 이연복 마라 떡볶이 만들기 완성!!

사천식 후추 오일

마찬가지로 화조유를 모르시는 분들은 한인 마트에 가시면 요렇게 생긴 걸 찾으시면 됩니다. 이 놈이 바로 혀를 마비시킨다는 마라에 마를 가리킨답니다.

 

 

단언컨데, 당신은 또 만드시게 될 겁니다. ㅎㅎ

 

저 같은 경우는 소스를 따로 만드는 게 귀찮아서, 냉동 떡볶이, 나의 최애 템 쌍팔년도 떡볶이에 마라 소스와 화조유 두 스푼씩을 넣고 만는답니다.

 

취향에 맞게 좀 더 고급진 어묵과 쌀 떡볶이를 추가하거나 납작 당면까지 넣으면 약 10분 만에 마라 당면 떡볶이가 완성됩니다.

집에서 꼭 해 먹어 보세요~! 진짜 강추입니다.